스피드런 마라톤 이벤트인 Super Speedrun Marathon 2021(슈퍼 스피드런 마라톤, SSM)이 오는 4월 중순에 개최 예정이다. 스피드런이란 게임을 가능한 한 빠르게 깨는 플레이 방식으로, 스피드런 마라톤은 스피드런을 하는 플레이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 번갈아 가며 각자 게임을 클리어하는 이벤트다. 대표적으로 미국의 GDQ나 일본의 RTA 등이 있다. 이번에 개최되는 SSM는 3~4일간 논스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SSM은 인디게임 번역팀 바다게임즈가 주최하며 스폰서로 미국의 게임 배급사 "디볼버 디지털", "Poppy Works"가 함께한다. 또한 파트너로 각종 서브컬쳐 콜라보레이션 매장 "모펀"이 함께하며, 인터넷 방송 플랫폼인 트위치에서 송출될 예정이다.
또한 SSM은 자선 행사로 행사 기간 중 후원을 받아 모인 모든 금액을 자선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하는 바다게임즈 임바다 팀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이지만, 다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며 좋은 일을 해보자는 취지에서 SSM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자원봉사자도 모집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라고 밝혔다.
SSM에서는 스피드런뿐만이 아닌 게임 작곡가의 공연, 게임 개발자의 코멘터리, 신작 게임 시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에 있다. SSM 참가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s://superspeedru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