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M

슈퍼 스피드런 마라톤 2022, 오는 8월 중순에 개최 예정

스피드런 마라톤 자선행사 이벤트인 ‘SUPER SPEEDRUN MARATHON 2022 (슈퍼 스피드런 마라톤, SSM)이 오는 8월 18일부터 21일까지 “코어에이 스튜디오”에서 개최 예정이다. 스피드런이란 게임을 가능한 한 빠르게 깨는 플레이 방식으로, 스피드런 마라톤은 스피드런을 하는 플레이어들이 한 자리에 모여서 서로 번갈아 가며 각자 게임을 클리어하는 이벤트다. 스피드런 마라톤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행사이며, 미국의 GDQ 나 유럽의 ESA 등이있다. 이번에 개최되는 SSM은 약 4일간 논스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SSM은 행사 기간 동안 후원을 받아 모인 모든 금액을 자선 단체에 기부한다. 2021년에 개최되었던 SSM2021의 경우 4일간 총 15,824,000원을 모금하여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에 전달하였다.


올해 진행되는 SSM 2022는 메인 스폰서로 인터넷 방송 후원 플랫폼 “투네이션”이 참가하며, 일반 스폰서로 “김치에너지”, “싱글코어 게임즈”, “디볼버 디지털”이 함께 한다. 또한 협력사로 “트위치 코리아”, “라우드코퍼레이션”, “일하는 용형”, “도서출판 도토리”가 함께 한다. 행사 제작은 “바다게임즈”가 담당하며, 인터넷 방송 플랫폼인 트위치에서 송출될 예정이다.


작년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하여 행사 개최에 어려움이 있어 소수의 인원만 모여 비공개로 진행되었으나, 올해는 작년에 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이벤트를 시도하고자 격투게임으로 유명한 “코어에이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또한 현장 관객도 받을 수 있도록 개방하여 누구나 다양한 형태로 행사에 참가할 수 있다.


행사를 주최하는 바다게임즈 임바다 팀장은 “오프라인으로 개최하는 첫 SSM인 만큼 누구든지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든 오셔서 편하게 놀다 갈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힘내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메이크어위시 코리아 김경욱 사무총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난치병 인식개선 및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흥미로운 이벤트를 마련한 바다게임즈에 감사를 전한다”며 “많은 난치병 아동들이 삶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값진 소원을 이룰 수 있도록 행사 참가자 및 관객 분들의 관심과 나눔 동참을 부탁 드린다”고 뜻을 전했다.


SSM 2022에서는 스피드런뿐만이 아닌 현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게릴라 이벤트, 슈퍼패미콤부터 최신형 콘솔 게임기까지 준비된 프리플레이 존, 게임 작곡가의 공연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 중에 있다.


SSM 스피드런 참가 신청은 오는 7월 3일까지 진행되며, 참가 및 참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회수 30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SUPER SPEEDRUN MARATHON 2022 2022.08.18~2022.08.21 RUNNER 스트라 쌘맨 닥템 김스윙 쬬호호 Babyhead 식팡 쎄르게이 블루마니아 천제누구 무스타디오 장궁병 asdfspeedrun 후니조아 레이집 루킬맨 자넷 메론링 블제로 로터블리츠 안네스 포구 소닉의하루일지 나키엘 초코바91 코토이 마죽 송곳니 엑셀리톨 오디

안녕하세요. 슈퍼스피드런마라톤 2022 운영팀입니다. 일반 관객 및 취재 등 행사에 참석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사전에 예매는 따로 없습니다. 행사 기간 (2022년 8월 18일 오전 8시 ~ 2022년 8월 21일 오후 4시 30분) 중에는 아무 때나 행사장에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입장 시 입장료 10,000원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PRESS (언론)